건보공단 “2020년 빅데이터 활용 전문위원단” 운영 > 메인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메인뉴스

건보공단 “2020년 빅데이터 활용 전문위원단”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서금화 작성일20-03-12 20:02 조회4,278회 댓글0건

본문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빅데이터 활용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보건의료ㆍ정책 등 다양한 연구를 통해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1.29일부터 2.11일까지 건강보험 및 사회정책 분야와 학술 연구 분야로 나누어 2020년 빅데이터 활용 전문위원을 공개 모집하였다.

 

지원자는 의학․보건학․약학 등 해당분야 박사학위를 소지한 전문가들로 “대규모 감원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심층 연구”(서울대 이태진 교수), “건강보험 청구 자료를 이용한 진료 에피소드(episode of care) DB 구축과 활용”(연세대 김재용 교수)등 다양한 주제의 연구를 하게 된다.

 

공단은 2012년부터 임상․의학적 연구 뿐 아니라 보건의료정책 근거 생산 ․ 인구사회학적 접근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하여 빅데이터 활용가치를 높이고자 전문위원단 연구를 지원하여 지난해는 28명의 전문위원이 활동하였으며 올해는 ‘19년도 전문위원의 연구결과보고서 평가 결과 ‘우수’ 이상인 기존위원과 신규 지원자를 포함하여 당초 모집계획은 30명이었으나 활용도 높은 연구과제와 지역 연구의 활성화를 고려하여 3명 추가하여 33명의 전문위원을 위촉할 예정이며 또한, 3월 경 전문위원의 빅데이터 활용 연구 계획을 발표하는 착수보고회를 계획하고 있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공단의 진료내역, 검진, 장기요양 등 건강보험 빅데이터를 활발하게 활용하여 근거 중심이고 효과적인 보건의료정책 및 제도 마련으로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전길운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